2010. 4. 17. 10:39 apple

아이폰 4G 주요기능



1. 멀티태스킹
이번 아이폰 4.0에 주요 기능과 특징으로 스트븐잡스가 멀티태스킹으로 얘기하는 걸 들었습니다.  “(멀티태스킹에 관한한) 최초는 아니지만 최고가 될 것” 이라고 하네요. 멀티태스킹을 하면 배터리 소모가 많아지고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게 하려다 보니 늦어졌다고 합니다.

멀티태스킹 API 6.
1. 백그라운드 오디오. 백그라운드로 인터넷 라디오 들으면서 다른 작업을 진행 가능.
2. 인터넷전화(VOIP). 스카이프를 시연했습니다. 전에는 스카이프 앱을 떠나면 전화를 받을 수 없고 전화가 끊겼는데 이제는 전화를 받으면서 다른 앱으로 넘어갈 수 있음
3. 백그라운드 로케이션. 종래는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하다가 다른 작업으로 넘어가면 안내가 끊겼는데 이제는 내비게이션 앱을 백그라운드로 넘기고 다른 작업을 해도 길이 바뀌면 안내가 나옴.
4. 푸시형 알림
5. 작업완료
6. 신속한 앱 교체.

But 아이폰 3G는 멀티태스킹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폰 OS 4.0을 업그레이드 하셔도 다른 기능은 다 업그레이드 되지만 멀티태스킹은 안된다고 하더군요 -_-;

2. 애플리케이션 폴더
탈옥하시는 분들은 필수 어플이기도 하죠. 이것이 기본으로 들어온거에 대해서 너무 기쁘네요 . 아이폰 OS 4.0에서는 홈스크린에 깔아놓은 앱을 비슷한 것끼리 같은 폴더에 담아두는 기능이 있습니다. 특정 앱을 드래그 해서 다른 앱 위에 올리면 자동으로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잡스는 게임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폴더 안에서 앱을 클릭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이렇게 폴더를 만들면 홈스크린에 깔아놓을 수 있는 앱이 180개에서 2160개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3. 통합 메일
메일을 한 가지만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아이폰 4.0에서는 여러 메일을 통합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이메일 계정으로 들어온 메일이 통합수신함에 들어가 있습니다. 번거롭게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아이북스 지원
아이패드의 모바일서점 아이북스를 아이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아이북스에 들어가 책을 살 수 있습니다. 또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 책을 샀든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무선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이어서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5. 기업용 강화
기업용 앱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이메일과 첨부파일을 암호처리하는 데이터 보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밖에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기능과 무선 앱 공급 기능도 넣었다고 합니다.

6. 게임센터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게임/엔터테인먼트 타이틀이 5만개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닌텐도DS 4321개나 소니 PSP 2477개보다 훨씬 많습니다. 여기에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를 추가합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 이용자는 친구를 끌어들여 게임을 할 수도 있고 모르는 사람들과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연말께는 순위를 보여주는 리더보드 기능도 내놓는다고 합니다.

7. 아이애드(iAd)
애플은 아이폰 4.0에 모바일 광고 기능을 넣었습니다. 이건 구글을 겨냥한 서비스라는 생각도 듭니다. 일부 개발자들이 앱에 광고를 넣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앱에서 광고를 돌릴 수 있게 함으로써 개발자들이 광고매출을 올리게 하겠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멋진 공짜 앱에 광고를 붙여 돈을 버는 개발자들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광고매출의 40%를 수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스티븐잡스 왈 사람들이 하루 30분 가량 앱에서 보낸다. 3분마다 광고 하나를 보게 한다면 하루 10개 광고를 보게 된다. 아이폰/터치가 1억대(현재는 아이폰 5000만대+터치 3500만대)가 되면 하루 10억개 광고를 보는 셈이다. 라고...

아이애드는 또다른 애플의 주요 킬러서비스 모델이 될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현재 배표되어 있는 많은 디바이스를 통해서 광고화 하고 이를 확장 나간다면 또 다른 수익원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3GS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4G업그레이드는 불가피해 보입니다. ^^;; 그러나 멀티테스킹이 되지 않기에 또다시 탈옥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네요

 




Posted by Onething™

블로그 이미지
청지기, IT ,Google, Virgin Group,apple,SNS, Israel & North korea prayer, 세상속 빛
Onething™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03-29 06:01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